커피머신 원두 커피아카데미 커피종합컨설팅
커피아카데미

혜화동콩집의 커피교육은 창업자(전문가)과정과 취미교실(기초과정)이 있습니다.
자격증취득이나 각종 바리스타대회 참가를 위한 상업적인 교육은 일절 하지 않습니다. 바리스타자격증은 국가고시 자격증이 아니며 카페창업에 필요한 사항도 아닙니다. 창업을 위해서는 보다 실질적이고 심도 깊은 이론이 필요합니다.

혜화동콩집의 창업자과정 교육내용은 실습도구와 기구의 차이를 제외하면 La Cimbali 본사직영MUMAC Academy의 커리큘럼과 거의 일치하며 실습은 1인 1머신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밀하게 분쇄된 미세분말에 고압과 고온의 물이 닿는 순간 일어나는 수많은 화학적 반응과 변수에 대응하지 못하면 성공적인 에스프레소는 추출하지 못합니다.

에스프레소머신으로 커피를 만드는 것은 물리와 화학 즉 과학의 일부와 직면하는 것입니다. 에스프레소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과학분야를 이해하기 쉽게 체득하여 끊임 없이 발생하는 변수에 적응할 수 있게 교육합니다.

에스프레소머신과 그라인더 그리고 원두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게 되면 맛의 변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집니다. 2그룹 짜리 보급형 에스프레소머신 보다 더 비싼 고가의 그라인더가 왜 생산되는지 실제 추출되어지는 에스프레소의 맛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제대로 된 한잔의 에스프레소를 위한 모든 것을 학습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maintenance실습도 병행하여 스스로 머신관리를 할 수 있게 합니다. 머신은 관리만 잘하면 10년 이상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취미교실은 일상 접하고 있는 커피를 제대로 알고 마시기 위한 전반적인 기초지식 전달과 좋은 커피와 그렇지 못한 커피를 구분할 수 있는 정도의 지식을 갖게 되는 내용으로 전개 됩니다.